IoT Wireless

[Thingplug Service App Test] 1. SKT Thingplug에서 디바이스 등록하기 본문

IoT 오픈 하우스

[Thingplug Service App Test] 1. SKT Thingplug에서 디바이스 등록하기

DH0815 2017. 3. 10. 17:01

SKT Thingplug에서안드로이드를 위한 Service App이 릴리즈가 되어서, 오늘 테스트를 해 보았다.

WiFi 또는 LoRa로 접속과 테스트가 가능한데, 이번 테스트는 WizFi310을 이용하여 WiFi(TCP) 망으로 진행하였다.


이 테스트 과정을 총 3회에 걸쳐 포스팅하려고 한다.


1. SKT Thingplug에서 디바이스 등록하기

2. WizFi310에서 SKT Thingplug에 접속하기 (등록하기)

3. SKT Thingplug Service App에서 데이터 확인하기


참고로, SKT Thingplug Service App에 대한 상세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github.com/SKT-ThingPlug/thingplug-sdk-android/blob/master/Sample_App.md


1. SKT Thingplug에서 디바이스 등록하기

먼저 아래 링크에서 회원 가입을 한다.

https://thingplugdev.sktiot.com


회원 가입에 대한 별도의 설명은 생략한다.


그리고, "마이페이지", "나의 디바이스" 메뉴를 선택하고, "다비이스 등록"을 선택한다.


아래 디바이스 등록 화면에서 디바이스 아이디와 Passcode를 입력한다.

테스트 목적의 WiFi 모듈에서는 아이디와 Passcode 입력의 특별한 제한은 없었다.



이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는 실제 디바이스가 망 연동을 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메시지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디바이스(WizFi310)를 Thingplug에 접속시켜, 아래의 망 연동 확인을 진행하는 과정을 설명하겠다.